Tower Information
수술 클리닉
안전한 수술. 마취과 전문의가 있는 타워입니다.
   수술클리닉    정관/정관복원수술 클리닉
수술클리닉
전립선 KTP레이저 수술
비대 된 전립선조직을 기화시켜 없애...
남성갱년기/발기부전
발기부전은 심리적으로 불안하거나...
혈뇨와 비뇨기암
신장질환, 요관방광, 요도의 요로계질...
  • 강남점
  • 여의도점
  • 동서울터미널
  • 종로점
📞 상담 및 예약 문의
02-562-6699
평일
AM 9:30 - PM 6:30
토요일
AM 9:00 - PM 2:00
(점심시간 없이 진료)
휴진
일요일/공휴일은 휴진입니다.
야간진료
AM 9:30 - PM 8:00
월요일만 야간진료 합니다.
★ 예약 필수
📞 상담 및 예약 문의
02-786-6633
평일
AM 9:30 - PM 6:30
토요일
AM 9:30 - PM 1:00
(점심시간 없이 진료)
휴진
일요일/공휴일은 휴진입니다.
야간진료
여의도점은 야간진료가 없습니다.
📞 상담 및 예약 문의
02-456-6646
평일
AM 9:30 - PM 7:00
토요일
AM 9:30 - PM 2:00
(점심시간 없이 진료)
휴진
일요일/공휴일은 휴진입니다.
야간진료
AM 9:30 - PM 8:30
월요일만 야간진료 합니다.
★ 예약 필수
📞 상담 및 예약 문의
02-2277-6699
평일
AM 9:00 - PM 6:00
토요일
AM 9:00 - PM 1:30
(점심시간 없이 진료)
휴진
일요일/공휴일은 휴진입니다.
야간진료
AM 9:00 - PM 8:00
월요일, 목요일 야간진료
정관수술은 여러 가지 영구피임법 중에서 가장 많이 시행하고, 안전한 피임방법입니다. 현재 콘돔과 함께 남성의 대표적인 피임방법으로 미국에서만도 매년 50만명 이상이 시술을 받고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는 지난 30여년간 안전성과 효과성이 검증되어 있습니다.

남성의 정관절제술은 여성의 피임수술에 비해서 부작용이 훨씬 더 적고 안전하고 경제적입니다. 물론, 효과역시 영구적이며, 정관 수술후에 임신을 다시 원하는 경우 절제된 정관을 되돌리는 방법 역시 여성에 비해 성공률이 높습니다.

여성의 경우 장기간의 피임을 하려면 루프를 사용하거나 다양한 약제를 이용하는 방법 밖에는 없기 때문에 종종 합병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또한 여성에 있어서 난관 수술을 하게 되더라도 몸속 깊이 있기 때문에 그 과정이 정관수술에 비해 상당히 복잡합니다.

이에 비해 정관은 음낭 피부 바로 밑에 노출되어 있기 때문에 여성에 비해 수술이 훨씬 용이합니다.

정관수술은 묶거나 자르거나 전기 소작등의 다양한 방법을 통해 정자의 이동 통로인 정관을 차단하는 것으로 수술 직후 부터는 고환에서 만들어진 정자가 더 이상 이동통로로 이동을 못하므로 고환에서 자체 흡수가 이루어지게 됩니다. 따라서 수술 후에 정낭에 저장되어 있던 정자만 사출되고 나면, 더 이상의 정자는 정낭에 고일 수 없게 되며, 당연히 정액에는 정자가 없게 되는 것입니다.

정관수술은 예전의 절개법과 현재의 무도법으로 크게 나뉘게 됩니다. 무도법이란 음낭의 피부를 약 2~3mm의 아주 작은 구멍을 통하여 정관을 꺼내어 정관을 차단하는 수술방식을 말하며, 당연히 그 구멍이 작기 때문에 봉합할 필요가 없고, 염증이나 감염의 가능성도 현저히 떨어지게 됩니다. 무도법의 수술시간은 대략 5분~10분 정도가 소요됩니다.
 
수술을 하는 남성분들이 가장 염려하는 점이 부작용입니다. 수술시 흔한 부작용인 통증, 감염, 출혈 등은 정관수술에서도 나타날 수 있으나 정관수술은 이러한 부작용이 거의 없으므로 크게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수술에 따라서 통증이나 혈종 등이 지속되는 경우도 있으나 이 역시 시간이 지나면 대부분 자연 소실됩니다. 드물게 정자육아종형성, 정관의 재연결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특히 수술후 정력 또는 발기력이 감소된다는 속설이 있어 남성분들이 수술을 꺼리기도 하지만 이는 의학적으로 전혀 근거가 없는 속설에 불가합니다. 정관을 차단했을 뿐이지 남성호르몬의 생성과 같은 고환의 기능과는 직접적인 상관이 없으며, 더구나 발기와 같은 성기능과도 전혀 무관합니다.

 
특히 주의해야 할 점은 정관절제술을 한 후에도 반드시 피임을 하셔야 합니다. 정관 앞쪽과 전립선에 있는 잔여 정자에 의해서 임신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정관의 남아있는 정자들이 완전히 배출되기 위해서 1-2개월의 시간이 필요하므로 수술 후 2개월 지나서 반드시 정액검사를 하여 잔여 정자의 유무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무정자증이 확인되면 이후에는 피임하지 않아도 안전하게 성관계를 가질 수 있습니다.
수술 후 일주일 정도 사정을 금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수술 후 감염을 방지하기 위해서 약 3-5일 정도 항생제를 복용합니다.
수술 후 특별한 안정은 필요없으나, 축구, 말타기, 자전거, 수영 등의 격렬한 운동은 1-2주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수술 후의 목욕(샤워)은 보통 2-3일 후 하시면 됩니다.
본원의 수술방법은 국소마취 후 수술 부위의 절개 없이 양측 정관을 찾아서 절제 후 선택적으로 정관을 묶기 때문에 수술 후 상처가 남지 않고 실밥을 풀기 위해 재방문을 할 필요가 없는 최신 무도정관수술법으로 수술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완전한 수술을 위해서 정관 매듭을 삼중으로 처리하며, 정관 주위 혈관을 손상을 가하지 않고 정관만을 선택해서 결찰을 하기 때문에 수술후 혈종이나 부종, 통증을 최소화하고 장기적으로 정액류의 발생을 줄일수 있습니다. 또한 본원에서는 정관수술뿐만 아니라 정관복원수술도 동시에 할 수 있기 때문에 추후 정관복원을 하는 경우를 미리 대비할 수도 있습니다.

 
마취 : 간단한 국소마취를 합니다. 수술시 통증은 거의 없습니다.
수술시간 : 수술은 10여분이면 안전하게 끝납니다.
수술후 흉터 : 없습니다.
수술후 일상생활 : 수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합니다.
수술후 샤워 : 수술후 다음날이면 샤워가 가능합니다.
수술후 성관계 : 수술후 일주일지나면 성관계가 가능합니다.
정관수술은 10여분이면 끝나면 간단한 수술이지만, 이는 전문적인 수술자에 의한 경우에 한한 것입니다. 정관수술은 수술자의 경험과 숙련도가 대단히 중요한 수술입니다. 포경수술은 비뇨의학과전문의가 아닌 경우에도 하기도 하지만, 정관수술은 대부분 비뇨의학과전문의만 하는 것도 이러한 이유 때문입니다.
그중에서 무도정관수술은 수술후 꿰멜 필요도 없을 만큼 아주 작은 구멍만 내어, 정관만 찾아서 수술을 하기 때문에 수술후 흉터도 없으며, 실로 꿰멜 필요가 없어서 번거롭게 여러번 병원을 찾을 필요가 없는 수술방법입니다.
또한 수술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서 여러 가지 결찰방법을 쓰는데 이중 결찰, 삼중 결찰, 보비법, 매몰법 등이 있으며, 본원에서는 삼중결찰법과 보비법을 같이 쓰고 있습니다.
이러한 무도정관법과 삼중결찰법을 쓰게 되면 수술후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도 있고 여러번 내원하는 번거러움이 없으며 수술성공률 역시 가장 높아 안전하게 피임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예, 정관수술을 하면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합니다. 수술은 10여분이면 끝나고 눈에 보이는 흉터조차도 없기 때문에 큰 문제가 되지 않는다면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며 직장에 다니시는 분들도 특별한 준비없이 바로 수술이 가능합니다. 물론, 수술후 심한 운동이나 장거리 여행과 같은 무리한 움직임은 며칠정도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정관수술후 일주일지나면 성관계가 가능합니다. 그전에도 반드시 사정을 해서는 안되는 것은 아니지만, 보통은 수술부위의 안정을 위해서 일주일정도 지나서 성관계(사정)을 하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남자분들이 수술을 망설이는 가장 큰 이유가 바로 남성기능이 떨어지지 않을까 염려하기 때문입니다. 정관수술은 고환의 손상없이 정자가 통과하는 연결관만 묶기 때문에 남성호르몬이나 정자의 생성과는 전혀 무관한 수술입니다. 이는 지난 수십년간 선진국을 포함해서 우리나라에서 정관수술을 하면서 이미 입증이된 부분입니다. 중국에서도 수천만명이 수술을 하였으며, 이러한 부작용이나 문제점이 발견이 되었다면 그렇게 오랜기간동안 많은 남성들이 수술을 계속 할 수는 없을 겁니다.

또하나 많은 분들이 정관수술후 오르가즘을 못느끼거나 사정이 안되는 것으로 오해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우리가 사정을 할때 정액에는 정자가 1%도 차지하고 있지 않습니다. 대부분은 정낭과 전립선액이기 때문에 수술후에도 정액의 양이나 느낌은 수술전이나 똑같으며 오르가즘역시 정상적으로 느끼게 됩니다.

결론적으로 정관수술은 정액의 양이나 느낌도 똑같으며, 오르가즘도 똑같이 느끼고 사정기능이나 남성기능에도 전혀 영향이 없는 수술입니다.

예, 물론 가능합니다. 정관수술 후 피치못할 사정이 생겨 다시 임신일 필요한 경우에는 정관부위를 다시 연결해주는 복원수술을 하게 되면 정상적인 임신이 가능합니다.

다만 정관복원수술은 정관수술만큼 10분만에 끝나지는 않고 좀더 정교하고 정밀한 수술이며 고도의 숙련된 전문의에 의해서만 하게 됩니다. 또한 정관수술후 너무 오래 시간이 흐르면(10년이상) 수술후 임신될 가능성이 떨어지게 됩니다. 그러나 정관수술후 몇 년내에 수술을 하는 경우는 대개는 성공적으로 임신이 가능합니다.

본원은 정관복원수술과 정관수술을 동시에 시행하는 전문클리닉이기 때문에 혹시라도 본원에서 정관수술을 받은 경우에는 본원에서 다시 정관복원수술을 받을 수 있어서 안전하고 편안하게 미래의 일에 대비할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개인정보 취급방침 비급여 진료비용